구리

구리

구리는 여러 효소의 구성성분으로 산화환원반응에 관여하여 철의 운반, 항산화 작용, 결합조직의 가교결합 형성을 비롯한 다양한 체내 기능을 수행하는 데에 필수적으로 사용됩니다. 구리가 결핍 또는 과잉되지 않도록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유지 바랍니다.

 

구리의 역할

각종 효소의 구성 성분이며,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등의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철의 운반에 관여하며 철과 함께 세포 호흡,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헤모글로빈의 합성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구리의 결핍

요인 : 구리 섭취 부족, 흡수 방해, 설사 등

증상 : 빈혈, 척수병, 말초 신경병, 골다공증 등

 

구리의 과잉

요인 : 장기간 구리 보충제 섭취, 구리에 오염된 물 섭취 등

증상 : 식사 섭취량 감소, 성장률 저하, 위장 장애, 메스꺼움, 설사, 탈모, 불안 등

 

영양 균형에 도움을 주는 식품

소 간, 돼지 간, 두류, 버섯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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