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간

망간

모발 내 망간이 낮게 측정되었다고 해서 망간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사료 및 급원 식품을 통해 망간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칼슘이나 철 보충제를 복용하는 경우 망간의 흡수율이 낮아질 수 있으므로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망간의 역할

효소 활성을 증가시켜 뼈의 형성을 도우며 혈당조절, 생식기능, 면역기능에 필요합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에 관여합니다.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소의 구성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에 필수적인 영양 미네랄입니다.

 

망간의 결핍

요인 : 장기적인 칼슘이나 철 보충제 복용 등

증상 : 성장 지연, 비정상적인 골격 형성, 피부염, 혈액 응고 지연 등

 

망간의 과잉

요인 : 오염된 물, 일부 저급한 염색약, 담배 연기, 미세먼지 등

증상 : 식욕 감퇴, 성장 부진, 생식 능력 저하, 운동 장애 등

 

영양 균형에 도움을 주는 식품

병아리콩, 연근 등.

도움이 되었습니까?
0명 중 0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