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은 칼슘과 함께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중요한 원소입니다. 인의 주요 기능은 산-염기의 평형을 조절, 에너지 발생 및 효소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이 결핍 또는 과잉되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인의 역할

칼슘과 함께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중요한 원소입니다..

에너지 발생, 비타민(나이아신, 티아민, 비타민 B6)과 효소 활성화에 필수적입니다.

체내의 산/염기 평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가공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인이 높게 나오는 경향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거의 모든 식품에 존재하며 일반적인 식사를 하면 충분한 보충이 가능합니다.

 

인의 결핍

요인 : 지속적인 설사나 구토, 고농도의 칼슘 보충제 투여, 부적절한 단백질 대사, 소화불량 등

증상 : 칼슘흡수 장애, 식욕부진, 쇠약, 무기력, 불규칙한 호흡 등

 

인의 과잉

요인 : 만성적인 과다섭취, 신장 기능 저하 등

증상 : 칼슘의 흡수 방해 및 칼슘 결핍 증상, 골 손실, 근육 경련 등

 

영양 균형에 도움을 주는 식품

육류, 어류, 달걀, 우유, 두부, 채소류 등

도움이 되었습니까?
0명 중 0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