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뼈와 치아의 구성요소로서 지방, 단백질, 핵산의 합성과 에너지 대사 등 다양한 대사 반응에 관여합니다. 마그네슘의 과잉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신장 기능 이상으로 마그네슘이 적절히 배설되지 못하여 비정상적으로 상승할 수 있으며, 칼슘과 인의 불균형 또한 마그네슘 수치를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마그네슘의 역할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요소입니다.

체내에 있는 300종 이상 효소의 보조 역할을 합니다.

지방, 단백질, 핵산의 합성과 에너지 대사 등과 같은 다양한 대사 반응에 관여합니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함께 진정 효과를 나타내는 영양 미네랄입니다.

 

마그네슘의 결핍

요인 : 마그네슘 섭취 부족, 스트레스, 신장 질환, 이뇨제 등

증상 : 근육 약화 및 경련, 심혈관계 질환, 골격 성장과 골다공증, 불안 등

 

마그네슘의 과잉

요인 : 신부전, 마그네슘 함유 항생제 과다 섭취, 단백질 부족, 모발 내 칼슘 증가, 부신 기능 저하, 염색 모발의 영향 등

증상 : 삼투에 의한 설사 및 구토, 혈압강하, 혼수상태, 소변의 산성화로 인한 결석 등

 

영양 균형에 도움을 주는 식품

두부, 콩, 톳, 다시마, 우유, 청어, 바나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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